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두콩 효능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한방에서는 약재로도 쓰인다고하는 작두콩은 기관지 및 관절에 좋다고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가 되어서 한동안은 품귀현상을 누렸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몸에 좋았으면 품귀현상까지 발생을 하였는지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이 정말 많으니 꼼꼼히 읽어봐주세요 !

 

 

작두콩 효능,기관지에 효과적 !

 

낮에는 따듯하고 밤에는 추운 봄날에는 감기/비염/축농증 과 같은 기관지 관련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작두콩은 예번부터 축농증과 비염의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되었다고 합니다.작두콩은 가래를 삭혀주는 효과와 함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기관지와 관련된 질병을 개선시켜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구요.

 

 

작두콩 효능 - 어혈제거

 

어혈이란 체내에 뭉쳐져 있는 혈을 말하는데, 이렇게 혈액이 뭉칠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않아 여러가지 혈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작두콩은 어혈제거에 매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차로 만들어 섭취를 하시거나 빻아서 환부에 붙여두면 매우 도움이 되어준다고 합니다.# 차로 끓여먹으시는 경우 물처럼 섭취하실 수 있어 가장 편리하게 섭취를 하는 방법 입니다.

 

작두콩 효능은 이 외에도 위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작두콩은 따뜻한 성질을 지는 식품으로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각종 위장질환을 예방해주고 완화시켜 준다고 하니 위장이 평소 좋지 않으셨던 분들이시라면 꼭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