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황가루라고 하면 역시 카레를 가장 먼저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우리는 카레를 그저 맛있는 음식이라고만 알고 있지만 실제 카레의 재료인 강황가루의 경우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재료 입니다. 오늘은 강황가루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과연 강황가루가 효능만 있는 것인지 많이 먹으면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황가루효능 - 혈관질환개선

 

건강의 첫번째 요건으로 많은 분들께서 혈액순환을 뽑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야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가 있는데 혈관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될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되 어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심근경색,뇌졸중,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강황가루의 경우 커큐민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해주고 혈관에 쌓여있는 혈전을 억제해 혈관질환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강황가루효능 - 소염진통제 역할

 

또한 강황가루는 소염진동체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향싱료의 본고장인 인도에서는 강황가루를 소염진통제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강황가루는 우리 몸에 진통이나 염증이 있을때 이를 억제하고 해소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맛만 좋은게 아닌 몸에도 좋습니다.

 

 

강황가루효능 - 여성질환 개선

 

또한 강황가루는 몸 안에 뭉쳐있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혈이란 뭉쳐있는 혈액을 뜻하는데 어혈이 풀릴 경우 생리불순 및 생리통 등의 여성의 질환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 안에 막혀있던 혈을 뚫어줌으로 출산을 한 산모가 먹을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 또한 있구요 :)

 

 

오늘은 강황가루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카레는 맛만 좋은 음식이 아닌 몸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을 꼭 알아두시기를 바라며, 될 수 있으면 카레를 자주 먹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레는 3분카레 말고 귀찮으시더라도 요리를 해먹으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으며 카레에 야채도 많이 넣어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